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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메리카 도로 주행이 승인된 자율주행 자동차 'Nuro R2'
    카테고리 없음 2020. 3. 15. 17:23

    오가의 매일매일은 감정이 좋은 날이군요!!


    "크왁? 뭐야?"


    왜냐하면 제가 이번에 새로운 컴퓨터가 드디어 배송되었기 때문입니다.후후


    아! 컴퓨터라면 인정! 하지만 택배를 받았습니다. 저는 문득 이런 소견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이런 택배 본인 소품의 배달은 전부 사람이 하고 있는데...​​


    한 10년정도 가지고 있다면 이제 이 1조차도 모든 기계가 대신하고 있지 않을까...?


    지금 당장은 그렇게 신경 쓸 일이 아닌 것 같은데! 생각해 보면 이건 아직 별로 신경 쓸 일이 아닌 것 같지만 용 아직 기술도 완벽해 보이지 않고 도입되더라도 예전에 몸담았던 사람들과 현기증이 나도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 분명해요!



    그곳은 즉시 미국...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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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이 미쿡의 스타트업 대기업에서 만든 자율주행차가, 공공도로에서의 주행을 승인받은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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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주인공은 뉴로(Nuro) R2라는 이름의 배송 차량입니다.프리 주행 자동차(배송 차량)의 스타트업인 뉴로(Nuro)와 미국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점 중, 부자유인 크로거와 제휴해 개발한 차입니다.서로 손을 잡는 주체만 봐도 유추할 수 있도록 개발의 목적은 무인배송 서비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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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포스팅에서 언급된 스타트업 중소기업인 뉴로는 구글 자율주행 부문의 핵심 인력이 나와 설립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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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들은 인건비, 도미타 sound를 대폭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갈수록 수요가 향상되는 무인배송차량 사업의 기회를 보고 참여할 생각입니다"여기에 딱 1등 고객에게 서비스를 구매하고 싶어하는 미국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의 이해가 일치했기 때문에


    20하나 8년, 드디어 Nuro R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아내 sound에는 모델로 실제 사람이 탑승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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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이나8년1이나2월에는자사의본방모델인R1이나pod를실제도로에투입하여무인배송서비스를성공적으로마친적이있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가배송서비스를성공적으로마친사례이기때문에그때많은사람들이관심을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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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시각지과의 뉴로는 최근 기종인 Nuro R2 pod를 새로 출시하면서 동시에 미 교통부(US Department of Transport)로부터 승인을 받아 이제 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네요.▲이쪽으로부터 주목을 끄는 것은, 그들의 Nuro R2 pod 모델의 구조입니다.​


    물론 이전 R하나 모델보다 크기도 커지고, 최근 자율주행 기술이 들어간 본인의 운전대 본인의 백미러 같은 자동차로서 갖춰야 할 필수 장치가 전혀 없다는 게 관심거리였습니다.이것은 기본적으로 승객 없이 화물만 운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에서는 1반 자동차든 자율주행차든 이런 필수 장치가 있어야 도로주행 승인이 가능하지만, 이번 R2 pod의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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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등한 구글의 자율주행차 웨이모가 운전대와 페달, 백미러 등을 모두 갖춘 채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는 사뭇 대조적이네요.Q(물론 웨이모는 택시 역할이긴 하지만) 물론 미국 교통부가 R2 pod를 완전히 믿고 풀어준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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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대신 R2 pod에 대해 통상적인 것보다 매우 많은 관리와 감독을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하나의 예로 모든 충돌문제 관련 정보를 정부에 보고! 게다가 1개 반의 운행 정보도 정기적으로 보고하도록 했습니다! 즉, 시대의 흐름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이례적으로 승인을 했지만, 대신에 관리, 감독은 철저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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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공식적으로 도로주행 통과를 받은 뉴로는 R2를 이용해 텍사스주 휴스턴의 지상에서 식당이 자신의 식료품점에서 가족끼리 피자와 식료품 등을 배송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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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겉모양만 보고 작은 대기업만 이용하는 게 아닐까. 라고 하는 소견도 있습니다만, 무렵 월마트가 뉴로와파트다 자십을 맺어, 식료품 데모를 자신한다고 발표. 여기에 세계적인 피자 대기업인 도미노피자도, 뉴로와 협력해 자율주행 피자 배달을 시작하려는 의도라고 합니다.ᄃᄃ


    아.. 글을 쓰는데 피자가 초끌어집니다...." 세계의 주요 마켓, 일품요리 체인 등이 협력한다는 것은 뉴로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다는 뜻이 될 것입니다.뉴로 또한 이를 위해 R2 일반 도로 운행 시험에 나서려는 의도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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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미국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가 하나반도를 달리며 소음식과 식료품을 배달하는 풍경이 빨리 하나 이상으로 정착될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물론 아직까지는 사람이 직접 대면 배달하는 것이 여러모로 익숙하고 이점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런 자율주행 배송차량이 점차 교체될 것이라는 소견은 지금도 뿌리 깊은 게 사실입니다.​


    만약 우리들 나쁘지 않다 배달배송 서비스에 이런 차량 사용이 1반화된다면?


    배달 부문에서 대규모 감원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큰 반발이 예상된다는 게 내 소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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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쿡의 경우는 국토의 크기 자체가 매우 크고 게다가 인건비도 같은 비싼 자사 라에 속하기 때문에 자율주행 배송 차량이 상당히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이해관계가 맞아 빠른 속도로 보급된다고 해도 하나~2년 안에 완전히 도로 풍경을 바꿀 수는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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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10여 년에서 20년 정도 지난 미래에는 도로의 모습이 크게 달라질 텐데, 과연 당시 우리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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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처럼 찬란한 도시에 자동차가 날아다니는 세상에 살고 있지 않을까요?​


    물론 이건 제 희망사항 하나뿐이고 그때가 돼봐야 알겠지만요."


    ​​​


    '정말 오랜만에 쓴 과학문이었는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에서 나쁘지도 않고 바이러스도 사실인데 건강 잘 챙기세요. #"제가 사는 대구는 요즘 난리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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